emluy 개발 일기

Mac - VsCode 에 C/C++ 개발환경 세팅하기 본문

알고리즘/c, c++

Mac - VsCode 에 C/C++ 개발환경 세팅하기

yulme 2020. 12. 31. 19:20
SMALL

0. vscode 설치

1. g++, lldb 설치

1.1 g++ 설치: 파일 빌드 위해 필요

- 설치 여부 확인 

$ g++ -v

- 설치

$ g++

 

1.2 lldb 설치: 디버깅하기 위해 필요

- 설치 및 설치 여부 확인

$ lldb

 

2. vs code extension 설치

2-1. c/c++ 설치

2-2. codeLLDB 설치

3. 빌드할 파일 생성하기

: hello.cpp 파일 생성

4. 빌드

4-1. 빌드 단축키 누르기

:vscode에 설정된 빌드 단축키를 눌러준다. 

command + shift + b (나는 option+b 로 바꿔 놓았음)

 

4-2. 빌드 환경설정

: 톱니바퀴 누르기

4-3. tasks.json 수정

{
    // tasks.json 형식에 대한 설명서는 
    // https://go.microsoft.com/fwlink/?LinkId=733558을 참조하세요.
    "version": "2.0.0",
    "tasks": [
        {
            "type": "shell",
            "label": "g++ build active file",
            "command": "/usr/bin/g++",
            "args": [
                "-std=c++17",
                "-stdlib=libc++",
                "-g",
                "${file}",
                "-o",
                "${fileDirname}/${fileBasenameNoExtension}.out",
                "&&",
                "${fileDirname}/${fileBasenameNoExtension}.out"
            ],
            "options": {
                "cwd": "${workspaceFolder}"
            },
            "problemMatcher": [
                "$gcc"
            ],
            "group": {
                "kind": "build",
                "isDefault": true
            }
        },
    ]
}

* 파일 입출력을 사용하고 싶다면

{
  "version": "2.0.0",
  "tasks": [
    {
      "type": "shell",
      "label": "C/C++: g++ build active file",
      "command": "/usr/bin/g++",
      "args": [
        "-std=c++17", // 2020.08.05 추가
        "-stdlib=libc++", // 2020.08.05 추가
        "-g",
        "${file}",
        "-o",
        //수정
        "${fileDirname}/${fileBasenameNoExtension}.out",

        //추가
        // 1. execute .out file
        "&&", //to join building and running of the file
        "${fileDirname}/${fileBasenameNoExtension}.out",

        //추가
        //2. file input
        //"<",
        //"${fileDirname}/input.txt",

        //추가
        //3. file output
        //">",
        //"${fileDirname}/output.txt"
      ],
      "options": {
        "cwd": "${workspaceFolder}"
      },
      "problemMatcher": ["$gcc"],
      // 수정
      "group": {
        "kind": "build",
        "isDefault": true
      }
    },
    //실행 파일 추가
    {
      "label": "exec",
      "type": "shell",
      "command": "${fileDirname}/${fileBasenameNoExtension}.out",
      "group": {
        "kind": "build",
        "isDefault": true
      }
    }
  ]
}

 

5. 디버깅

5-1. launch.json 수정

: control + shift + p 한 후 Debug:open launch.json 선택

{
    // Use IntelliSense to learn about possible attributes.
    // Hover to view descriptions of existing attributes.
    // For more information, visit: https://go.microsoft.com/fwlink/?linkid=830387
    "version": "0.2.0",
    "configurations": [
        {
            "name": "Launch",
            "type": "lldb",
            "request": "launch",
            "program": "${fileDirname}/${fileBasenameNoExtension}.out",
            "args": [],
            "preLaunchTask": "C/C++: g++ build active file",
            "stdio": [
                null,
                null,
                null
            ],
            "terminal": "integrated"
        },
    ]
}

5-2. 디버깅

 

velog.io/@cookncoding/VS-Code에-C-개발-환경-세팅하기

 

VS Code에 C/C++ 개발 환경 세팅하기

이번에 동기들과 Algorithm Study를 진행하기로 했다.📚원래는 window 환경에서 알고리즘 문제를 풀었어서 Visual Studio를 사용했었다.Mac에서는 Xcode를 쓰려고했다. 하지만 이번에 Python이랑 C++ 2가지 언

velog.io

 

반응형
Comments